티스토리 뷰

요즘 귀차니즘과 바쁘다는 핑계를 대고 요 몇일 포스팅을 못했습니다. 스스로 깊은 반성을 하며 오늘은 부동산 경매에 관한 책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 서기"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부동산 경매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부쩍 늘어난것 같습니다. 불과 10여년 전만 하더라도 부동산 경매라 하면 왠지모를 거리낌이 들고 사람들의 인식이 좋지만은 않았던것 같습니다. 저 역시 그랬으니깐요 하지만 지금 부동산 경매는 전문가들만이 할수 있는 재테크 수단이 아니라 대중적인 재테크 수단이라고 말해도 될만큼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분야이고 실제로 법원에 가보면 많은 사람들(아이엄마부터 나이 많으신 어르신들 까지)이 낙찰을 받으려 경매에 참여하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자 그럼 지금부터 부동산 경매 입문도서라고 봐도 될만큼 기초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부동산 경매에 관심을 갖고 기초적인 책이 없을까 하고 검색을 하고 있었는데 제가 가입후 거의 찾지 않던 부동산 관련 카페에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를 추천한다는 글이 똭 게시 되어 있었습니다. 게시글을 읽고 네00에 검색한 결과 사람들이 추천이 많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책장을 펼치고 저자를 보는 순간 아-이래서 책 제목이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 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자는 아이2명을 키우는 싱글맘이고 부동산 경매로 경제적으로 자유를 누리는 삶을 사는것 같았습니다.저자는 처음 부동산 경매를 접하게 된 계기 부터 어떻게 해서 전업으로 부동산 경매를 하는 전문가가 되었는지 상세하게 설명하였으며 책은 읽는 독자들에게 부동산 경매의 성공적인 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목차를 살펴 보면
1. 우연히 경매을 접하다
2.나는 첫 낙찰로 4,800만원의 투자금을 만들었다
3.경매로 내 집을 마련하다
4.공짜로 집사기?무피투자
5.385만원으로 250평 전원주택을 꿈꾸다
6.우리동네 빌라 낙찰기
7.내 집을 돌려 주세요
8.경매로 차를 바꾸다
9.3개월만에 3000만원이 되어 돌아온 아파트
10.공매 낙찰을 취하해 주세요
11.쓰레기 집을 낙찰받다
총 11챕터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250페이지 가량 됩니다.
 경매 물건을 검색하고 임장에서 낙찰 그리고 패찰까지 생동감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낙찰후 명도방법 임차인을 상대하는 방법 까지 적나라 하게 쓰여졌습니다.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은행예금 이자만으로는 재테크 수단이 될수 없다고 생각에 부동산 경매를 재테크 수단으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 이구요.하나의 재테크 수단인 부동산 경매 입찰에 앞서서 많은 정보를 습득 하고 또 많은 책을 읽으며 차근차근 접근 한다면 반드시 재테크에 성공을 맛보리라 생각 됩니다.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을 다 쓰고나니 두서 없는 글이 되었네요. 하지만 조금씩 발전 하고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다음의 포스팅은 오늘에 이어서 마찬가지로 부동산 경매에 관한 도서인 나는 월세받는 직장인이 되기로 했다. 에 대해서 저의 짧은 생각 그리고 책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완벽하지 않은것들에 대한 사랑  (0) 2017.02.09
나는 월세받는 직장인이 되기로 했다.  (0) 2017.02.09
소설-도박사  (0) 2017.02.09
소설-무궁화꽃이 피어습니다.  (0) 2017.02.09
책-사조영웅전  (0) 2017.02.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