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

투자와 미래?

*No.2* 2017. 5. 21. 22:49

안녕하세요 주말이 다지나간 주말의 끝자락 입니다. 아주 긴 주중을 보내고 짧은 주말을 보낸것 같은 기분이 드는 일요일 저녁 입니다. 오늘은 투자의 미래에 대한 저의 간략한 견해를 적어보려 합니다.  

 투자란? 투자란 무엇이라고 생각 하시나요? 저 개인적으로 투자에 대한 생각을 말해 보자면 투자란 어떠한 물질로 그 이상의 무언가를 돌려 받을 수 있는 것이라 생각이됩니다. 투자의 주체가 돈이 되었든 노력이 되었든 말이죠? 돈을 예로 들어서 많은 사람들이 투자라 함은 돈의 투자를 말합니다. 그렇다면 돈을 투자해서 더많은 돈을 벌기위함이 투자의 주 목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투자가 선택이 아닌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과거 금리가 높은 시절만 하더라도 목돈을 은행에 예금만 하더라도 많은 이자가 나와서 부동산이던 주식이던 투자를 할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요즘같이 년 평균 예금 이율이 년간 물가 성장률 보다 낮다면 은행에 예금을 하는게 쉽게 말해 은행에 돈을 보관하고 보관료를 내는 꼴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손해를 덜 보기 위해서 목돈을 가지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알아보고 있는데요, 초보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투자가 바로 부동산 투자 및 주식 투자 입니다. 부동산 불패 이런말은 예전부터 많이 들으셨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10년 이래로 가장많이 오른 것중 하나가 바로 아파트 가격 입니다. 강남의 아파트 가 평당3000만원 수준이라고 하니.. 쉽게 풀어서 월급쟁이가 년간 3000만원을 저금 한다고 봤을때 꼬박 30년을 저금해야 강남의 아파트 1채를 살 수 있을 만큼 아파트 가격은 천정부지로 솟아올랐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더 오를수도 있다고 하니... 아파트 투자도 가치가 있겠죠?

 부동산 아파트 투자 말고도 상가나 토지에 투자를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의식주의 하나인 아파트는 끊임 없이 수요가 있다면 토지나 상가는 그렇지 않습니다. 토지는 길게 장기간을 내다보고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있으며 토지를 샀다가 내가 산 지역의 땅이 그린벨트나 각종 국가정책에 의해서 못쓰는 땅이 될 수 도 있다는 생각에 많은 사람들이 토지 보다는 안전한 아파트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토지 역시 국가 정책에 좌지우지 됨으로 대박을 터트릴 수 도 있기 때문에 꾸준한 투자 수요가 있습니다. 주로 여유돈이 많이 있는 사람들이 토지에 투자를 합니다. 또 상가의 가격은 아파트에 비해 많이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월세를 받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상가는 경기의 영향을 많이 받고 또, 자리가 좋은 쉽게 말해 목이 좋은 지역의 상가는 상상을 초월하는 가격에 매매가 되고 있어 적은 소자본으로 투자를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부동산외에 주식에 투자를 하는 사람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전에 이러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저에게 재테크 하세요? 이렇게 묻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 때 전 재테크는 무슨 그냥 은행에 꼬박꼬박 예금을 하고 재테크는 따로 하지 않는다고 했죠. 그 떄 그 질문을 했던 사람은 본인은 돈이 생기면 삼성전자 주식을 산다고 하였습니다. 그때 전 그런가보다 하고 생각을 했는데. 그당시 삼성전자 주식이 1주당 20만원 가량 했으니 10정도 오른셈이죠, 그 당시 그 사람은 선견지명이 있어 주식 재테크에 성공을 했습니다. 하지만 주식은 이렇게 성공한 사례도 있으나 실패사례가 훨씬더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주식업계에 종사하는 많은 전문가들이 주식투자에 있어서는 신중하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가까이 있는 투자인 부동산 투자와 주식투자 과연 어떠한 투자가 나에게 더 알맞은 투자일지 신중하고 또 신중하게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파트 분양?  (0) 2017.05.24
부동산 아파트 투자?  (0) 2017.05.22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경제적 자유)  (0) 2017.05.18
아파트 공급과잉?  (0) 2017.05.10
저축은행 금리 어떻게 될까요?  (0) 2017.05.09
댓글